검색

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화요간부회의 주재, 민선7기 공약과 성과창출 계획 차질없이 이행 등 당부

' K-POP 슈퍼콘서트 성황 개최 치하'

- 작게+ 크게

김대혁
기사입력 2019-04-30

 

 

▲   
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30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화요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민선7기 공약과 성과창출 계획을 차질없이 이행할 것 등을 당부하고 있다./광주광역시 제공

  © 운영자


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30일 중회의실에서 화요간부회의를 주재하며 " 민선 7기 공약과 성과 창출 계획을 차질없이 이행할 것" 등을 당부했다 이와함께 "K-POP 슈퍼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될 수 있도록 노력해준 분들의 노고를 치하한다"고 덧붙였다.

 

 

 

다음은 이날 시장 당부사항이다.

 

 

 

▢ K-POP 슈퍼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해준 분들의
   노고를 치하합니다.
 ❍ 지난 일요일 ‘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을 위한 K-POP 슈퍼콘서트’가 별다른 사건·사고 없이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.
 ❍ 65개국 1만여 명의 외국인을 포함, 3만여 명의 관람객이 슈퍼콘서트가 열린 월드컵경기장을 찾았지만 역대 어느 행사보다 질서정연하고 안전하게 치러졌습니다.
 ❍ 수영대회 조직위원회와 대회지원본부를 비롯한 소방, 교통 등 분야별로 고생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합니다. 한국관광공사, 한국콘텐츠진흥원, 국정원, 경찰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에 대해서도 감사를 드립니다.
 ❍ 늦은 시간까지 함께해준 자원봉사자들과 광주를 찾은 관람객들을 따뜻하게 환대해준 시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. 광주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이 수영대회 홍보대사 역할을 해주실 것입니다.
 ❍ 조직위와 대회지원본부에서는 이번 행사 경험을 발판삼아 빈틈없이 더욱 치밀하게 준비하여 광주수영대회가 유례없는 성공대회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해주기 바랍니다.
▢ 시민과의 약속인 민선7기 공약과 성과창출 계획을 차질없이 이행해주기 바랍니다.
 ❍ 지난 22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실천계획 평가결과에 따르면 우리 광주가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습니다.
   ※ 민선7기 광주는 풍요로운 광주, 정의로운 광주, 따뜻한 광주, 품격있는 광주, 안전하고 편안한 광주 등 5대 목표를 설정하고 14개 핵심공약, 72개 실천과제, 223개 세부과제를 공약실천계획서에 담았습니다.
 ❍ 특히,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우리 광주가 공약 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협치의 틀을 잘 만들었고 재정에 있어서도 지역의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, 실현 가능성을 높였다고 평가하였습니다.
 ❍ 추진 상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. 예를 들어 하남산단 근로자세탁소 설치는 어려운 공약도 아닌데 지금까지 진척이 없습니다. 시의회 예산이나 용역 핑계대지 말고 조속히 추진해주기 바랍니다.
 ❍ 이번 평가를 통해 민선7기 공약의 방향성과 실현 가능성을 높이 인정받은 만큼 이제는 공약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좋은 일자리 창출과 광주다움의 회복을 통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열어가야 할 것입니다. 공약은 시민들과의 공적인 약속인 만큼 문제가 있는 공약을 제외하고는 반드시 시행해주기 바랍니다.
 ❍ 다음 간부회의 때는 각 실국별로 공약 이행사항과 성과창출계획 추진사항을 보고해주기 바랍니다.
▢ 성과중심의 공정하고 투명한 근평을 실시해주기 바랍니다.
 ❍ 인사 혁신이 없는 조직혁신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. 조직을 변화시키는 것이 사람이고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것이 인사입니다. 대다수 직원들의 가장 큰 희망이 승진인사인데 그 바탕이 되는 것이 바로 근평입니다.
 ❍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성과를 창출한다면 부서와 관계없이 성과를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. 국 서무과가 아니더라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만들어내는 직원이 승진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할 것입니다.
 ❍ 각 실국장들에게 지시합니다. 상반기 5급 이하 근평을 철저히 성과 중심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실시해서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업무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바랍니다. 연공서열보다 성과를 중시해주기 바랍니다. 지연이나 학연 등 연고주의가 개입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.
▢ 우리시가 재난관리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준 관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합니다.
 ❍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리시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특교세 예산 6억원을 확보하였습니다.
 ❍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재난관리평가는 시도별 재난관리역량 수준을 평가하는 것으로 우리 광주가 제도시행 15년 만에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. 관계 직원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합니다.
   ※ 제도 시행 후 작년도 처음 입상[장려상(3위)]에 이은 쾌거
   ※ 폭염피해 최소화, 취약계층 안전관리,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개선 및 훈련실적, 감염병 대응역량 강화 등 평가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
 ❍ 이로써 우리시는 민선7기 들어 재난대비 긴급구조훈련 최우수 기관, 국가안전대진단 평가 대통령 표창, 비상대비훈련 평가 대통령 표창에 이어 다시 한 번 전국 최고 수준의 재난관리역량을 갖춘 도시임을 입증하였습니다.
 ❍ 지방정부 제일의 책무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입니다. 중앙부처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받았다는 점에 만족하지 말고 재난예방 및 대응역량 강화와 함께 시민의 생활 속에 안전의식이 확고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광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주기 바랍니다.
▢ (가칭)광주관광공사 설립방안을 적극 검토해주기 바랍니다.
 ❍ 이번 K-POP 슈퍼콘서트에 65개국에서 1만여 명의 외국인이 광주를 방문해 광주수영대회를 알리는 데에는 크게 기여했지만, 대부분 머물지 않고 바로 떠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보면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은 것으로 평가됩니다.
 ❍ 체류관광을 활성화하여 외부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광시책을 추진할 전담기구 설치가 필요한 실정입니다.
 ❍ 이미 광주관광 전담기구 설립에 관한 용역을 의뢰했고 그 결과가 곧 나올 예정입니다. 문화관광체육실에서는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가칭 광주관광공사를 신설하거나 현재 있는 광주관광컨벤션뷰로를 확대 개편하는 방안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주기 바랍니다.
   ※ 광주관광 전담기구 설립은 공약사항으로 현재 광주관광 전담기구 설립 타당성검토 용역이 진행 중입니다.

 

김대혁 기자 hdk0560@hanmail.net

 
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
URL 복사
x

PC버전

Copyright ⓒ 온투데이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