검색

[화제]김대지 국세청장, 덴마크 국세청장과 최초 국세청장 회의

김대지 국세청장, "한·덴마크, 한·헝가리 국세청장회의 개최...복지세정 시대 준비, 유럽권 세정협력 확대, 초일류 전자세정 전파"

- 작게+ 크게

김현호 선임기자
기사입력 2021-09-15

 

 

▲김대지 국세청장<사진 오른쪽>이 지난 9~14일 덴마크 국세청장<사진 왼쪽은 메레이트 에이야고를> 회의를 최초로 개최하는 등 유럽권에 국세청의 초일류 전자세정 전파를 중점 전개했다.     

©온투데이뉴스-김현호 선임기자.

 

김대지 국세청장은 9월 9일(목)∼10일(금) 코펜하겐에서 메레이트 에이야고르(Merete Agergaard) 덴마크 국세청장과 한·덴마크 국세청장회의를 최초로 개최하였습니다.

  ○ 양국은 복지세정의 실태․방향․전략․시스템과, 코로나 이후 시대의 세무조사 운영방향, 세계 최고로 평가받는 양국의 전자세정의 미래경로에 대해 논의하였습니다.

□ 또한, 김대지 청장은 9월 13일(월) 부다페스트에서 바구이헤이 페렌츠(Vágujhelyi Ferenc) 헝가리 국세청장과 제2차 한·헝가리 국세청장회의를 개최하였습니다.

 ○ 양국 청장은 『전자세정․인공지능․빅데이터 분야 협력 양해각서』를 체결하였고, 김 청장은 역외탈세 공조와  진출 기업 세무애로의 신속한 해소를 요청하였습니다.

□ 이어, 9월 14일(화) 김 청장은 알릭스 페리뇽 드 트호아(Alix Perrignon de Troyes) 유럽조세행정협의기구(IOTA) 사무총장과 만나 유럽 44개 과세당국과의 협력 네트워크 확대와 우리 기업 세정지원 강화방안에 대해 협의하였습니다.

 

<정보와 팩트에 충실한, 온투데이뉴스=김현호 선임기자(국세청=인사초단)>

(핸)010-5398-5864...이메일:hhkim5869@daum.net
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
URL 복사
x

PC버전

Copyright ⓒ 온투데이. All rights reserved.